알리바바는 싱글스 데이에 기록적인 매출을 올렸지만 성장은 둔화되고 있다.

알리바바는 싱글즈 데이 매출을올리다

알리바바는 성장이 둔화되다

알리바바는세계에서 가장 큰 연례 쇼핑 행사인 싱글즈 데이의 또 다른 1년간의 기록적인 판매량을 보고했다.

그러나 중국 경제가 약화되고 중국이 기술 산업에 대한 지배력을 강화함에 따라 그것의 모멘텀은
심각하게 둔화되고 있다.
알리바바는 11월까지 총 상품 총액(GMV)이 5403억 위안(845억 달러)에 달해 목요일 연휴가
절정에 달했다고 밝혔다. 이는 1년 전에 비해 8.5% 증가한 것으로 씨티 애널리스트들이 최근
제시한 전망치 상단을 크게 밑도는 수치이다. 씨티 애널리스트들은 15% 즉, 5천780억 위안(900억
달러)의 증가를 예상했다. 그것은 또한 분석가 전망치의 최저치인 약 860억 달러에도 미치지 못한다.

알리바바는

올해의 수치는 알리바바가 지난 해 발표한 26% 증가에서 2019년에 비해 크게 둔화된 것이다.
씨티 애널리스트들은 금요일 올해 수치는 그들이 예상했던 것보다 더 나빴지만, 치열한 경쟁, 경기 둔화, 소비심리 위축 등을 감안할 때 “전혀 예상하지 못한 것은 아니었다”고 썼다.
소규모 경쟁업체인 JD.com(JD)은 GMV의 매출액이 3491억 위안(546억 달러)으로 작년 33% 성장률보다는 둔화됐지만 1년 전보다 28.6% 증가했다.
인플레이션 두통
알리바바는 2009년 11월 11일 첫 싱글즈 데이 쇼핑 축제를 시작했습니다. Double 11로도 알려진 이 행사는 연애를 하지 않는 사람들을 기념하는 중국의 비공식적인 반발렌타인 데이 휴일에 맞춰져 있다. 날짜인 11.11은 4개의 싱글로 되어 있기 때문에 선택되었다.

그 첫 번째 사건 이후, 싱글 데이는 알리바바뿐만 아니라 그들 자신의 엄청난 할인 혜택과 판촉을 제공하는 다른 전자 상거래 회사들에 의해 관찰되는 쇼핑 광풍으로 부풀어 올랐다. 거래는 며칠 또는 심지어 몇 주에 걸쳐 이루어집니다. 알리바바의 동남아시아 자회사인 라자다가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태국, 베트남에서 거래를 제안하면서, 그것은 또한 중국 밖으로 퍼져나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