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아일랜드 의정서: 보리스는 무엇을 했습니까?

북아일랜드 의정서: 보리스는 무엇을 했습니까?

존슨 총리는 의정서가 “벨파스트 성금요일 협정(Belfast Good Friday Agreement)”(1998년 서명된 평화 협정)의 균형을 뒤엎고 있기 때문에 “수정”하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그의 논평은 그가 협상 당시 의정서에 대해 말한 것과 현저한 대조를 이룬다.

북아일랜드

토토사이트 브렉시트: 북아일랜드 의정서는 무엇입니까?
북아일랜드 의정서의 일부를 무시하는 것은 합법이라고 법무장관은 말합니다.
북아일랜드: 브렉시트 수표에 대해 경고한 사람이 있습니까?
‘최소한의 관료적 결과로 좋은 배치’ – 2019년 10월 19일
존슨 총리는 거래 조건에 동의한 직후 하원에서 이 평가를 내놓았고 의원들에게 지지를 촉구했다. more news

그러나 의정서의 부록에는 동물성 제품 및 EU 관세법을 다루는 법률을 포함하여 NI에 적용되는 EU 법률의 긴 목록이 나와 있습니다.

당시 발표된 정부의 자체 영향 평가는 명확했다. “영국을 포함해 북아일랜드에 도착하는 상품은 EU 규정에 따라 규제 검사를 받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리고 재무부가 작성한 내부 문서(몇 주 후 유출됨)는 “세관 신고서와 문서 및 물리적 검사는 … NI 경제에 큰 지장을 줄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또한 NI가 영국의 나머지 지역과 “상징적으로 분리”될 수 있다고 말하면서 잠재적인 헌법적 의미를 강조했습니다.

변경 사항이 발효되고 1년 후 NI 상공 회의소는 회원의 매우 높은 비율이 상품 및 서비스 가격 인상과 상품 운송에 소요되는 시간을 경험했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북아일랜드

Brexit: NI 프로토콜과 경제적 영향
브렉시트: 1년 후 경제적 영향이 나타나기 시작함
‘GB에서 NI로, NI에서 GB로 가는 상품에 대한 수표가 없을 것’ – 2019년 12월 8일
2019년 12월, 존슨 총리는 유출된 재무부 문서의 경고에 대한 질문에 대해 스카이 뉴스에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그러나 당시 우리가 보고한 바와 같이 문서의 주요 결과에 대한 그의 기각은 NI 거래의 사실에 반하는 것이었습니다.

재무부 문서의 일부는 이제 구식입니다(예를 들어, GB에서 NI로 넘어가는 많은 상품에 관세 또는 세금이 부과될 수 있는 가능성은 2020년 12월에 새로운 EU-UK 자유 무역 협정에 서명함으로써 제거되었습니다) .

그러나 세관 신고, 식품 안전 검사, 보안 검사 및 제품 표준에 대한 규제 검사를 포함하여 GB-NI 무역에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관료적 조치가 있을 것이라는 점을 분명히 했습니다.

농림부, 환경 및 농촌부(DAERA)에 따르면 2021년 1월 1일부터 2022년 3월 20일 사이에 NI 항구에서 다음과 같은 다양한 검사(문서 또는 물리적 검사)가 수행되었습니다.

157,349개의 식품 위탁
살아있는 동물 7,484개 위탁
147개의 화물이 입국을 거부당했습니다.
그리고 이는 기업이 새로운 거래 방식에 익숙해질 수 있도록 EU 규칙의 전체 구현이 일시적으로 중단된 일련의 “유예 기간”에도 불구하고 발생했습니다.